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 주 토요일 7월 14일에 시원포럼부산은행이 함께 하는 2018 bnk SecurityOne이 부산은행본점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시원포럼과 부산은행이 함께 공동 개최하였습니다.

제가 시원포럼 운영진이 되고 처음 맞는 행사라 의미있었습니다. 

시원포럼은 영남권 학생들의 정보보안분야의 정보 교류와 학생들에게 발표 기회를 주기위해 2014년부터 크고 작은 정보보안 컨퍼런스를 개최해 왔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크게 기업 엑스포, 학생 세션, 그리고 기업 세션으로 나누어 졌습니다.

학생 세션에서는 시원포럼 소속 학교 학생들의 발표와 경남지방경찰청 분석관이신 박인우 님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저희 동아리에서는 회장님이 발표를 맡으셨습니다.(키야야ㅑㅇㄹ)




양질의 발표를 들을 수 있었던 좋은 행사였고 저는 아쉽게도 학생세션은 듣질 못했지만 기업 세션은 들을 수가 있었는데요.

강연은 다 좋았지만 그 중에서 ETRI의 박종섭연구원 님의 'Dynamic Binary Analysis 기반의 취약점 분석 자동화' 가 가장 좋았습니다.

리버싱을 할때는 항상 내가 원하는 지점을 찾으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힘들어서 지치는 경우가 많은데 연구원님이 만드신 툴을 이용하면 이 원하는 지점을 찾는 과정을 자동화를 하여 바로 그 지점을 찾고 바로 코드를 수정할 수 있어서 굉장히 인상 깊은 주제 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200여명 정도의 사전 신청자와 참가자분들이 오셨는데 열심히 해서 앞으로 더 좋은 컨퍼런스가 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ㅎㅎ

반응형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