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듣게 된 계기

파일럿 프로젝트가 끝나고 대표님께서 다음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스프링을 공부하라고 하셨다.

웹 개발은 거의 해본적이 없었기에 걱정 걱정 하면서 스프링강의를 들어야겠다고 생각했고, 무료 강의 위주로 찾아보다 김영한 님의  스프링 입문 강의를 발견하게 되었다.

수강평을 보니 많은 사람들이 정말 좋은 입문 강의라고 좋았다는 평들이 많아서 이 강의를 선택하여 들어보게 되었다.

 

https://www.inflearn.com/course/%EC%8A%A4%ED%94%84%EB%A7%81-%EC%9E%85%EB%AC%B8-%EC%8A%A4%ED%94%84%EB%A7%81%EB%B6%80%ED%8A%B8/dashboard

 

[무료] 스프링 입문 - 코드로 배우는 스프링 부트, 웹 MVC, DB 접근 기술 - 인프런 | 강의

스프링 입문자가 예제를 만들어가면서 스프링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전반을 빠르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스프링 학습 첫 길잡이! 개발 공부의 길을 잃지 않도록 도와드립니다. 📣 확인해주세

www.inflearn.com

 

 

|강의 진행 방식

강의는 영한님께서 수업 자료를 제공해 주고, 수업 자료에 강의하시는 내용이 정리되어있다.

그래서 나는 수업 자료와 강의를 열어두고 수업을 들었다. 수업에서 사용되는 IDE 는 IntelliJ 였는데, 이를 이용해서 수업을 하시고 단축키 설명도 하신다 하셔서 평소 해당 IDE에 관심이 있었어서 30일 무료 체험 버전을 사용하여 강의를 들었다. 수업 내용에서 더 필요한 부분들은 노션에 필기하고 실습한 내용들은 내 깃헙에 백업 해두는 식으로 수업을 들었다.

 

코드 상에 주석으로 필기하는게 더 편한 경우도 있어서 나처럼 코드 옆에 주석으로 필기를 하고 깃헙에 푸시를 한 다음, 다음 프로젝트때는 해당 주석을 지워서 코드를 깔끔하게 관리를 하는 식으로 수업 필기를 해도 좋을 것 같다.

 

강의 중간중간에 실제 실무에서는 어떤 기술이 사용되고 어떤식으로 활용 되는지를 알려주시는데 다음 프로젝트때 바로 실무에 적용을 해야 하는 입장에서 이런 설명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다.

 

 

|강의 후기

강의 길이가 적당하고 스프링 부트의 개념들을 간단한 코드를 통해 직접 실습 하면서 배울 수 있어서 개념 이해가 쉬웠다. 더 자세한 개념들은 영한님의 다음 강의인 스프링부트 핵심 원리를 통해서 배우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유료이기 때문에 회사에 요청해야겠다..)

실무에서 어떻게 사용 되는지에 대해 예시를 들며 설명해주셔서 나도 실무에서 어떻게 적용 할지에 대해 쉽게 감을 잡을 수 있어서 가장 좋았다.

다음 프로젝트 준비를 위해 듣게된 스프링부트 강의였는데, 불편한 환경설정 때문에 별로 좋아하지 않았던 웹 개발에 대한 내 좋지 않은 편견을 깨준 좋은 기술 강의였다.

진작 스프링 부트를 알았다면 조금 더 빨리 웹 개발에도 관심을 두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

 

 

|추천 대상

- Spring과 SpringBoot를 처음 접하는 자바 개발자

- 웹개발은 거의 처음인 자바 개발자

 

 

 

=> 해당 기술은 자바를 기반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기본적인 자바 언어의 문법적인 지식이나 경험이 없다면 강의를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 자바를 아직 잘 모른다면 자바 공부를 먼저 한 뒤에 해당 강의를 듣는 것을 추천한다. 

=> 나의 경우 이전에 서버를 직접 구축하면서 정말 힘들게 웹 개발 환경을 세팅 했던 경험이 있는데 스프링부트는 정말 간편하게 웹개발을 할 수 있는 좋은 플랫폼이라 다른 사람들도 꼭꼭 배우면 좋을 것 같다.👍👍👍👍

=> 기왕 스프링을 사용할 거면 무조건 스프링 부트를 추천한다. 스프링은 기존과 같이 톰캣, 아파치 등을 직접 다 깔고 세팅을 해줘야한다. (스프링부트는 라이브러리를 받아오기만 하면 알아서 세팅됨)

 

 

 

 

 

 

-본 게시물은 스프링입문-코드로 배우는 스프링 부트, 웹 MVC, DB 접근 기술_김영한 의 수강 후기 및 추천 글입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